본문 바로가기
꽁냥부부의 카페 탐방기♥

용인 카페: 아늑한 시골 감성 카페 '구옥 1965'

by 띵땡똥 2021. 10. 3.
반응형

예전에는 가까운 곳에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를 많이 갔는데,

 

요즘에는 조금 한적하고 조용한 카페를 가고 싶어 진다.

 

코로나 19 때문에 그런 것도 있지만,

 

나이가 들어서 시끄러운 카페는 가고 싶지 않았다.

 

그런 내 마음을 잘 알아주는 남편이 좋은 카페를 찾아서 가게 되었다.

 

 

시골 할머니 집 같은 외관의 카페였는데,

 

앞에 잔디가 있어서 초록 초록한 게 참 좋아 보였다.

 

 

'구옥 1963'

 

평일 12:00-20:00 / 주말 12:00-21:00까지 운영했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1963년에 지은 초록색 기와집이라는 설명이 되어있었는데,

 

그래서 이름이 '구옥 1963'인 것 같았다. 

 

 

외부 모습은 깔끔하고 이쁘게 되어있었다.

 

 

소품 콘셉트가 통일되지 않았지만, 잘 어울렸다.ㅎㅎ

 

 

긴 창문 앞에 이쁘게 놓여있는 테이블.ㅎㅎㅎ

 

 

바로 옆에는 귀여운 다과상 앞에 앉을 수 있는 자리.ㅎㅎㅎ

 

 

편하게 앉아서 커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낮에는 햇빛이 가려지지 않지만,

 

저녁에는 시원한 가을바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 테이블도 있었다.ㅎㅎ

 

 

들어가는 입구는 깔끔하고 이쁘게 되어있었다.ㅎㅎ

 

 

커피, 시그니처 음료, 차, 탄산&non커피, 디저트류가 있었다.

 

시그니처 음료에는 건강에 좋은 재료가 들어가고,

 

사장님 아버님이 양봉하신 꿀이 첨가되었다고 쓰여있었다.ㅎㅎ

 

우리는 쑥 슈페너(7,000원)와 비엔나커피(6,500원)를 주문했다.

 

 

크로플도 궁금했지만, 다음 기회에..ㅎㅎㅎ

 

 

과일 케이크와 병 음료도 있었다.ㅎㅎㅎ

 

 

타르트도 있었다.ㅎㅎ

 

 

내부에는 엔틱한 소품들로 이쁘게 꾸며져 있었다.

 

거울도 진짜 옛날 느낌..ㅋㅋㅋ

 

 

옛날 LP도 느낌 있었다.ㅎㅎ

 

 

창문으로 보이는 바깥 풍경을 보면서 먹을 수 있던 자리.ㅎㅎ

 

 

사장님 사진인지 옛날 색동저고리를 입은 아기 사진도 있었다.ㅎㅎ

 

옛날엔 다 이렇게 찍었지..ㅎㅎㅎ

 

 

소파, 시계 등 소품이 진짜 옛날 생각났다.ㅎㅎ

 

 

카페 안이 참 이뻤다.

 

거울, 조명, 화분 등 정말 잘 어울렸다.

 

 

깔끔하게 잘 정돈된 모습의 주방.ㅎㅎ

 

 

전반적으로 노출된 서까래가 한옥의 아름다움을 잘 보여줬다.

 

옛날 할머니, 할아버지의 방이었을 텐데 

 

소품으로 아주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었다.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는 꼭 있는 커다란 달력..ㅎㅎㅎ

 

 

화장실 앞 마저 이쁘다...

 

거울로 비친 하늘이 정말 좋았다.

 

 

비엔나커피의 크림은 쫀쫀하고 달달한 게 아주 맛있었다.

 

커피도 크림과 잘 어울리는 맛이었다.

 

쑥 슈페너는 고소하면서 달달하고 맛있었다.

 

건강 음료는 원래 맛이 없는데, 

 

쑥 슈페너는 부드러운 게 아주 좋았다.

 

 

카페 외부에는 카페에서 키우는 '여름'이라는 개가 있었다.

 

방 크기의 여름이 집도 따로 있었다.ㅎㅎㅎㅎ

 

여름이는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도는 모습을 보였는데, 

 

뇌질환을 앓았다고 했다.

 

써클링 때문에 목줄도 할 수 없다고 했다.

 

몸은 큰 개였지만, 순하고 귀여운 개여서 살살 만져줬다.ㅎㅎ

 

사람은 많은 편이었지만,

 

그래도 나름 여유롭게 음료를 즐기고 올 수 있는 곳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