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꽁냥부부의 해외여행♥

베트남 호찌민(호치민) 여행: 비엣젯 항공 이용 후기

by 띵땡똥 2023. 6. 1.
반응형

작년 10월에 스페인을 다녀온 후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계획했다!~ㅎㅎㅎ

이번에는 친한 지인들과 함께 

베트남 호찌민으로 떠나기로 했지!!ㅎㅎㅎ

항공권, 숙소, 식사, 교통 등을 계산했을 때,

적은 돈으로 잘 놀고 올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더 기분 좋은 마음으로 출발!~

 

 

우리는 비엣젯 항공을 예매하였고,

생각보다 까다로운 것 없이 잘 진행되었다!~ㅎㅎ

내 기내용 수화물 무게가 7kg이 넘어서

짐을 다른 가방에 옮겨야 했지만..ㅋㅋㅋ

여유롭게 도착하여 잠시 대기 후 

시간에 맞게 탑승!!

 

 

비엣젯 항공이라 그런지 

대부분 현지 분들이 많이 탄 듯한..?

한국 사람이 적었다..ㅋㅋㅋ

그리고 탑승은 시간에 맞게 했지만,

이륙을 거의 1시간 정도 늦게 한 것 같았다..

이륙 기다리다가 좀 잤어..ㅋㅋ

그래도 베트남 도착은 예정 시간보다

20분 정도 늦었다..ㅎㅎ

위탁 수화물이 늦게 나와서 좀 기다렸지만..

나중에 한국 와서 위탁 수화물 나오는 속도 보고

역시 한국이다 싶었다니깐..ㅋㅋㅋ

좌석이 좁다고는 했지만,

나는 괜찮은 편이었다..ㅎㅎㅎ

하지만 5-6시간을 앉아 있으면

엉덩이가 좀 아프긴 했어...ㅋㅋㅋ

남편은 추가 요금 내고 비상구 자리에 앉았지만,

양쪽에 거구의 남자분들이 앉으셔서 

조금 불편했다고 한다...ㅋㅋㅋㅋ

 

 

돌아오는 날 공항 앞에서...

날씨 최고로 좋았다..ㅠㅠ

아쉬워...ㅎㅎㅎ

 

 

 

한국에서는 찍을 생각을 못했던 사진..ㅋㅋ

블로거 되려면 멀었다..ㅋㅋㅋ

현장에 도착하면 줄 서기 전에

어떤 직원분이 비상구 좌석으로

변경할 건지 물어봤다..

 변경한다고 하니

줄 안 서고 바로 수속할 수 있도록 해주셨다..ㅋㅋ

갑자기 혜택 받은 기분이네..?ㅋㅋㅋ

남편이랑 나는 추가 요금 내고 변경!ㅎㅎ

수화물 무게도 미리 호텔에서 체크하고 가서

특별히 문제될 부분도 없었다!~

 

 

한국으로 갑시다아아아!~ㅠㅠ

 

 

시간이 많이 남아서 면세점 구경도 하고,

경치 좋은 곳에서 커피 한 잔씩 했다..ㅎㅎㅎ

날씨 진짜 좋다...!!!

 

 

갑자기 탑승구가 변경되어 당황했지만,

바로 변경된 곳으로 이동!ㅎㅎ

 

 

버스 타고 비행기 앞까지 왔지요!~ㅎㅎ

우리가 탈 항공기~~

 

 

우리는 운 좋게 두 명만 앉을 수 있는 곳에

배정받아서 더 편하게 갈 수 있었다!~

 

 

우리 자리 앞에는 이 정도 공간!~~

 

 

3명이 앉을 수 있는 비상구 공간!~

남편이 베트남 갈 때는 가운데 앉아서

아주 불편했다고 했어...

양 쪽에 덩치가 큰 분들이 앉으면 힘들대요..ㅋㅋ

 

 

나와 남편의 여유 공간의 차이...

다리도 뻗을 수 있어!!ㅎㅎㅎ

 

 

남편이 일반 좌석에 앉아봤는데,

매우 불편해 보였다..

그리고 다른 남자 승객들 보니깐

다리를 벌려서 통로까지 빼고 있는 분도 있더라..ㅋㅋ

 

비상구 자리에 앉으면 

승무원이 주의 사항을 알려주시는데,

대피 상황에 우리에게 특별한 임무가 주어진다..

괜히 책임감이 생기는...?ㅋㅋㅋ

나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탔는데

얼마 전에 아시아나 항공 비상구 사고를 보고

좀 놀랐다...

진짜 여는 사람이 있다니... 대박...

그런 돌발 상황이 아니면, 비상구 좌석은 

편하게 타기에 좋은 자리였다!ㅎㅎ

비엣젯 항공이 좀 무서울 줄 알았는데,

이륙과 착륙도 괜찮았고,

비행 중에 흔들리는 것도 생각보다 적었다..ㅎㅎ

걱정했던 것보다 순조롭고 좋은 비행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