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꽁냥부부의 해외여행♥

스페인 여행: 스페인 여행 준비, 시작!(일정, 에티하드 항공)

by 띵땡똥 2022. 11. 5.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신혼여행을 가지 못했던 우리 부부는

 

꼭 해외로 신혼여행 가자는 생각을 했다.

 

코로나19가 끝난 건 아니지만, 

 

정부 지침도 조금씩 바뀌면서

 

이제 해외로 갈 수 있다는 생각에 바로 여행 계획을 세웠다.

 

우리가 가고 싶었던 곳은 스페인!

 

비행기는 거의 2주도 안 남긴 상황에서 끊고

 

숙소도 거의 1주일 전까지 예약한 듯...^^;;

 

둘 다 ENFP인데, 내가 특히.. 더 안 해서

 

남편이 거의 다 준비했다..(남편 늘 감사링...^^)

 

 

스페인을 집중적으로 돌아볼 예정이라

 

언제 어디를 갈지 정도 미리 계획하고

 

숙소와 렌트, 기차를 예약했다.

 

마드리드(1박) - 톨레도(1박) - 그라나다(1박) - 론다(1박) - 세비야(3박) - 바르셀로나(5박)

 

총 12박 14일 일정으로 계획!!

 

바르셀로나에서 5박 있는 동안 

 

주변에 지로나, 몬세라트를 다녀오는 것으로 했다.

 

 

느긋하게 준비하다가 공항버스 겨우 타고...^^;;

 

여행 준비하며 오호라 네일도 한번 붙여주고..^^

 

여행하는 동안 1개는 떨어졌지만, 

 

나머지는 14일 동안 잘 버텼다..ㅎㅎㅎ

 

 

오랜만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니 두근두근... 설렌다..!!

 

렌트를 하기 때문에 국제 운전면허증도 준비했다~

 

그리고 코로나 백신을 3차까지 접종해서 

 

PCR 검사 안 해도 되고

 

COOV(쿠브) 앱으로 확인만 받으면 끝이었다ㅎㅎ 

 

인천(10시간 15분) - 아부다비(경유 4시간 5분) - 마드리드(7시간 50분)

 

총 22시간 10분 동안 긴 비행을 하게 되었다.

 

남편이 나 편하게 가라고 이코노미 스페이스석으로 해줘서

 

비교적 편안한 비행을 할 수 있었다.

 

스페인 갈 때는 이코노미 스페이스석만 타서 몰랐는데,

 

한국 올 때는 아부다비까지 이코노미 스탠다드석에 탔더니 

 

확실히 좁고 불편한 느낌이 들었다...^^;;

 

조금 더 비싼 만큼 편하다는 거....

 

 

긴 비행 편하게 하라고 준비된

 

베개, 담요, 헤드셋, 이어폰, 칫솔, 치약!

 

골고루 비행 내내 잘 사용했다!~ㅎㅎ

 

 

긴 비행 심심하니깐 영화도 봐주고,

 

음악도 들어주고.. 해도 여유로운 시간..^^

 

 

비행 중 음료도 주고 기내식도 주고 배고플 시간이 없었다..ㅎㅎ

 

치킨이랑 파스타를 고를 수 있었는데 

 

내가 고른 치킨!

 

약간 향신료의 맛이 느껴졌지만 먹을만했다ㅎㅎㅎ

 

 

남편이 고른 파스타!

 

이것도 맛이 나쁘지 않았다.ㅎㅎ

 

 

비행시간이 길어서 기내식이 두 번 제공되었다.

 

이건 남편이 고른 치킨!

 

이번엔 또 다른 치킨의 맛이었지만, 잘 먹었다.

 

 

내가 고른 비빔밥!

 

한국 떠난 지 몇 시간 되었다고 한식...ㅎㅎㅎ

 

고기와 계란은 없는 채식 비빔밥^^

 

완벽하진 않지만 먹을만했다!~

 

 

이코노미 프리미엄이라 큰 사람도 편하게 앉아있을 수 있었다..ㅎㅎㅎ

 

 

좋아하는 팝송 들으며 먹고 자고 먹고 자고...ㅎㅎㅎ

 

 

10시간 비행 후 경유지인 아부다비에서 잠시 휴식!

 

짐은 마드리드에서 찾으면 되어서 

 

경유하는 동안에 맘 편히 있을 수 있었다.

 

면세점 구경하다가 너무 비싸서 패~스..

 

사람도 많고 복잡해서 더 피곤했던 기억이 가득하다...

 

자고 싶은데 잠이 안 와서 괴로웠다...

 

 

경유 시간을 지나고 두 번째 비행 시작!~

 

사과 주스가 맛있어서 비행 내내 사과 주스를 마셨고,

 

기내식도 잘 먹었다.ㅎㅎ

 

통일된 메뉴여서 고르지 않고 받았는데,

 

부침개 안에 감자가 들어있는 맛..? 

 

특이했는데 잘 먹긴 했다.ㅎㅎ

 

 

어두운 시간이 지나고 밝은 빛이 보이는 순간

 

설렘이 더 커졌다!~~~

 

 

마드리드 도착 후 캐리어를 기다리는 동안

 

뻗어있는 냥냥씨...ㅋㅋㅋㅋ

 

유심은 미리 한국에서 8기가 짜리를 구매해와서

 

마드리드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사용했다!~

 

여행 12일 동안 아주 잘 사용했다!~ 

 

 

렌페 티켓을 구매 후 기다리는 냥냥씨~

 

우리나라처럼 상세한 표지판이 있지 않아서

 

헤맸지만 그래도 잘 타고 신나는 여행을 시작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