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꽁냥부부의 국내여행♥

속초/강릉 여행: 맛집 탐방과 문화 생활!(속초 시장, 아르떼 뮤지엄, 갤러리 밥스)

by 띵땡똥 2023. 7. 28.
반응형

k2023.07.27 - [꽁냥부부의 국내여행♥] - 속초 여행: 깔끔하고 위치가 좋았던 '씨크루즈 호텔(Sea Cruise Hotel)'

 

속초 여행에서 꼭 하고 싶었던 것은

속초 시장 가서 

맛있는 거 사 먹기!~~~

 

 

'현태네 튀김'

 

 

 

 

 

시장 안에 가득 찬 튀김 냄새와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

발길을 이끌었다...ㅎㅎㅎ

전 날 남편이랑 둘이 먼저 가서 먹고,

맛있어서 다음 날 또 포장했다는...^^;;

 

 

오징어순대와 튀김이 먹고 싶었어서

오징어순대+모듬튀김으로 주문!

같이 먹을 떡볶이도 추가 주문..!ㅎㅎ

 

 

'모듬튀김'

튀김이 맛있어 보이긴 했지만,

맛이 다를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고 맛있었다..!

고추, 깻잎, 왕새우, 누드새우, 오징어,

고구마, 게살, 김말이...!!!

다 맛있다....> _<

게살 튀김은 진짜 기대 안 했는데 짱 맛..!!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이유는

양파 간장과 고추!!

느끼함을 잡아준다...ㅎㅎㅎㅎ

 

 

'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는 먹어보기 쉽지 않은데,

속초니까 쉽게 볼 수 있었다!~

오징어의 쫀득함과 순대 속살이

아주 맛있었다...ㅎㅎㅎ

 

 

'떡볶이'

떡볶이는 특별하지는 않고

달달한 맛?ㅎㅎㅎ

 

 

계산은 선불이었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로 가져갈 수 있었다!~

양파와 고추 간장이 신의 한 수!ㅎㅎㅎ

 

 

'우리분식'

아버님과 어머님이 맛있었다고 극찬하신 곳!

떡볶이, 김밥, 열무국수, 계란을 시켜서 드셨는데

아주 맛있었다고 하셨다!~

나랑 남편과 동생은 조식을 먹고 나와서 

못 먹었는데, 떡볶이가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았어..

 

 

 

 

 

'코끼리 만두 분식'

생활의 달인에도 나오고

나혼자산다에도 나왔다는 곳..!!

 

 

 

 

 

방송에 나왔다고 다 맛있는 것은 아니니까

별로 기대를 안 하고 샀는데,

아주 맛있었다...

가족들 다 맛있다고 하셨어...ㅋㅋㅋㅋ

달달하고, 쫄깃하고 좋아..!!

 

 

시장에서 구매하고 속초 해수욕장으로..!!!

바다 보면서 먹는 분위기 최고였어..!!

 

 

유명한 만석닭강정!ㅎㅎㅎ

그리고 삼겹살말이!~

맛있었지...ㅎㅎㅎ

 

 

 

 

 

'아르떼 뮤지엄 강릉'

 

사실 아버님과 어머님이 좋아하실지는 모르지만,

오랜만에 떠난 여행이시니

요즘 유행하는 곳을 모시고 갔다..ㅋㅋㅋ

남편과 나는 제주도에 있을 때 봤어서

좋았던 기억이 있었지..!ㅎㅎㅎ

 

 

 

 

 

 

성인 17,000원 요금이었다!~

가격이 비싸긴 해..ㅠㅠ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 서비스도 있네!~

 

 

키오스크로 현장구매 후 들어갔다!~

 

 

Flower-Cosmos

여러 가지 색감의 코스모스 꽃이

참 아름다웠다..

 

 

'Forest'

숲 속에 있는 동물들이 표현되고,

아름다우면서 멋졌다..!!

 

 

'Beach'

파도가 치는 바다와

하늘에 있는 오로라가

아주 멋있었다...!!! 

 

 

'Waterfall'

폭포가 아주 리얼했다..ㅎㅎ

진짜로 물이 떨어지는 느낌이었어!~

 

 

'Wave Circle'

리얼한 사운드와 함께

초대형 파도가 치는 듯했다!~

 

 

'Star'

색깔이 바뀌면서 더 아름다웠지..!

 

 

'Garden'

가장 메인 공간!!!

제일 기대가 되었던 공간이었다!~ㅎㅎ

 

 

아름다운 명화가 가득했다!~

 

 

눈과 사진으로도 다 못 담는 것이 

아쉬웠어...!!!

 

 

그림 속에 남편과 어머님..ㅎㅎㅎ

 

 

내가 아는 클림트..ㅋㅋㅋ

 

 

정말 아름다웠다...

 

 

제주도에서는 못 봤던 조선회화!~

 

 

동양미가 가득한 그림들...

 

 

유명한 씨름..ㅎㅎㅎ

 

 

우리나라의 옛 그림들도 

정말 멋들어진다...!!!

 

 

강릉의 계절을 보여준 그림들!~

 

 

아름다운 꽃과 

푸릇푸릇한 나무들..!!

 

 

단풍으로 물든 가을과..

사진에 없지만 겨울까지..!!

 

 

강릉의 아름다움...!!!

 

 

풍등이 올라갈 때는

진짜 소름 돋을 정도로 멋졌다..!!!

아리랑 노래도..!!!

 

 

티바(Tea bar)가 포함된 이용권을 끊으면

이용할 수 있는 곳!~

 

 

아르떼 샵에서는 굿즈를 구매할 수 있었다!ㅎㅎㅎ

우리는 여유롭게 아르떼 뮤지엄을 즐기고 싶었지만,

아버님과 어머님 일정이 있으셔서

조금 빠르게 구경했다..ㅎㅎㅎㅎ

나중에 우리보다 먼저 출발하셨지..ㅠㅠ

참 좋았던 아르떼 뮤지엄...!!

 

 

'갤러리밥스'

남편이 아르떼 뮤지엄 근처에

초당옥수수 커피 맛집이 있다고 하여

데려간 곳!!!

진짜 정말 가까웠어..ㅋㅋㅋ

 

 

 

우리가 갔을 때는 다행히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먹을 수 있었다!~ㅎㅎㅎ

 

 

옥수수 러버는 정말 궁금했습니다..ㅎㅎㅎ

 

 

시그니처인 초옥이커피를 주문했습니다!~

집에 가야 하기에 테이크 아웃으로!ㅎㅎㅎ

 

 

세븐일레븐에서 구매 가능하다니..

맛있으면 사 먹어야지!ㅎㅎㅎ

 

 

카페 내부 자체는 약간 올드한 느낌!~

 

 

흔들거나 섞어서 먹지 말라고 

되어 있어서 호로록 마셨다..!

오모나... 엄청 부드럽고 맛있잖아..??

커피 자체도 부드러운데

크림이 더 부드럽게 만들어줬다..

초당옥수수의 달달함과 향이 느껴졌다..!!!

양이 적어서 아쉬울 정도..ㅠㅠ

두 잔 마셔야 해...ㅋㅋㅋㅋㅋ

왜 맛집인지 알겠다...!! 굿굿!!

반응형

댓글